전 세계 57개국 가운데 한국인의 온라인 쇼핑 비율이 가장 높은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칸타 TNS가 발표한 2016년 ‘커넥티드 라이프’ 조사 결과에 따르면 57개국, 약 7만명의 인터넷 이용자를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온라인으로 물건을 산 적이 있다고 답한 한국인은 81%에 달했습니다.

이는 조사 대상국 중 가장 높은 수치입니다.

이어 노르웨이가 78%, 브라질 76%, 영국 75% 순으로 나타났습니다.

연령대별로 보면 한국은 전 연령층의 온라인 쇼핑 비율이 글로벌 평균보다 월등히 높았습니다.

특히 55∼64세의 온라인 쇼핑 비율은 글로벌 평균보다 35%포인트 높은 82%에 달했습니다.

한국인의 구매 목록을 2년 전 조사 결과와 비교해보면 식료품, 위생용품, 세탁청소용품을 샀다는 응답자는 2014년보다 각각 13%포인트, 7%포인트, 6%포인트 늘었습니다.

반면 의류, 음악, 테크놀로지 기기의 구매 비율은 2년 전과 비슷하거나 소폭 감소했습니다.

칸타 TNS 관계자는 “한국은 탄탄한 인터넷 인프라와 적극적인 소비자 태도가 맞물려 성숙한 이커머스 생태계를 조성하고 있다”며 “배송 효율이 높아지면 일용 소비재 부문에서 더 많은 발전이 있을 것”으로 전망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