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아 국가 연합(ASEAN아세안)의 식품과 음료는 지난 주 서울의 ASEAN-코리아 센터가 주최한 ASEAN무역 박람회에서 각광을 받고 있었다.

이 박람회는 수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국내 최대 규모의 국제 요리 박람회인 푸드 위클리 코리아와 함께 개최되었다. 이 행사의 슬로건 하에서, 이 행사는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필리핀, 싱가포르, 태국, 브루나이, 캄보디아, 라오스, 미얀마, 베트남 등 10개국에서 100여개의 음식과 음료 회사를 초대했다.

10명의 회원국을 대표하는 파빌리온은 그들의 상품을 전시했고 방문객들에게 샘플을 제공했다. 그들은 또한 회의를 통해 한국 파트너들과의 상업적 기회를 모색했다. 작년에 1,500회의 이상의 회의가 열렸고 200만달러 이상의 가치가 있는 계약이 체결되었다.

 

“한국의 소비자들과 소비자들의 독특하고 고급스러운 음식과 음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라고 2011-14년 인도네시아 주재 대사이자 한국 대사인 김영선 씨가 말했습니다.

“수요 급증에도 불구하고 많은 아세안 상품들이 한국 시장에 소개되지 않았습니다. 아세안 무역 박람회가 한국 바이어들에게 기회를 제공하는 것뿐만 아니라 역내의 이국적이고 다양한 축제를 즐기고 있습니다.”

진열된 상품들은 필리핀에서 온 구연산 과일 칼라마시시를 포함하고 있다.

그 지역의 커피와 차들은 참석자들이 맛 볼 수 있는 음료로 그 지역의 커피와 차를 홍보했다.

이 행사에 앞서 10월 24일에 열리는 아세안 무역 대표부 대표들을 위한 무역 촉진 세미나가 열렸다. 이 세미나는 그들이 한국의 식품 업계의 최신 동향을 파악하고 한국 기업과의 관계 구축을 도와 줄 수 있도록 해 주었다.

 

한국의 전문가들은 유통, 수입 식품의 안전 관리, 기술 개발, 식품 포장 규제 등 다양한 이슈에 관한 광범위한 이슈들에 관해 프레젠테이션을 했다. 이에 뒤이어, 아세안 대표들은 각각의 국가들의 최신 동향을 설명하고 뒤이어 대산사 식품 공장과 CJ프레이웨이 이천 유통 공장을 방문했다.

아세안은 세계 7위의 경제 대국이며 총 2조 6천억달러의 국내 총생산(GDP)을 합한 세계 7위의 경제국이다. 그것은 한국의 최고 투자 대상국이자 중국만을 제치고 두번째로 큰 무역 상대국이 되었다. 작년에 아세안과 한국 간의 쌍무 무역은 124억달러를 넘어섰으며 2020년까지 2천억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ASEAN-KoreaCenter는 2009년에 양국 간 양방향 대화의 2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설립되었습니다. 정부 부처 간 협의체는 무역과 투자, 관광, 문화, 피플 대 피플 관계의 양방향 교류를 촉진하도록 의무화되어 있다. 이 전시회는 2009년부터 다양한 아세안 상품권을 출시하기 위해 다양한 범위의 아세안 제품을 출시하기 위해 개최되었습니다.

JoelLee:(joel@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