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인터넷과 모바일 기기를 사용한 구매가 6월에도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음을 보여 주는 정부 자료에 따르면 스마트 폰의 인기를 보여 주며 빠른 배송지역 구매자들에게 편리한 지불 옵션이 제공됩니다.

의 자료에 따르면 6월 컴퓨터, 스마트 폰, 태블릿으로 이루어진 거래의 총 가치는 8조 7200 억원으로 1년 전에 비해 18.6퍼센트가 증가했다. 통계청

이러한 급격한 증가는 전자 제품, 생활 필수품, 식품에 대한 수요 증가 때문이라고 식품 의약품 안전청은 말했다.

모바일 거래의 총 가치는 5조 4200억원으로 32퍼센트가 증가해 6월 온라인 구매의 62.1퍼센트를 차지했다.

스마트 기기가 세계 최고의 유선 국가에서 입지를 확대하고 컴퓨터를 빠르게 대체하면서 수년 간 한국의 모바일 구매가 급증해 왔다.현금 거래

한국인들의 해외 직접 구매는 값싸고 다양한 제품에 대한 수요 증가로 인해 2분기에 전년 동월 대비 29%증가했다.

자료에 따르면 4-6월 사이에 6천 7백 70억원 상당의 외국 상품이 해외 인터넷 쇼핑몰을 통해 한국 쇼핑객들에 의해 구매되었다.

자료에 따르면 외국 의류와 패션 제품이 국내 소비자들 사이에서 가장 인기가 높았고, 결과적으로 4,240 억원의 구매를 가져왔으며, 158억원 상당의 식료품이 그 뒤를 이었다.

미국이 365억원의 매출을 올리며 가장 큰 시장이었다. 유럽이 137억원으로 그 뒤를 이었고 중국이 119억원으로 뒤를 이었다.

이 자료는 또한 외국인들에 대한 온라인 판매가 2분기에 8,400 억원으로 전년 대비 56퍼센트가 증가했음을 보여 주었다.

중국인들이 한국의 온라인 쇼핑몰에서 3개월간 7,160 억원 상당의 상품을 구입했으며 일본인 쇼핑객들이 474 억원으로 그 뒤를 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