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지표가 동시에 하락하면 공식적인 2018년 성장 목표인 2를 달성하기 어려울 정도로 하반기 한국 경제가 약화될 가능성이 높아진다.9%.

지난 주 한국 은행이 발표한 예비 자료에 따르면 아시아 4위의 경제국인 한국은 4-6월 기간에 0.7퍼센트 성장했는데 이는 1쿼트의 1퍼센트 상승에서 감소한 것이다.음.정말

경제 부총리를 겸하고 있는 김동연 재정부 장관은 중앙 은행의 성장률 전망을 정부의 예측에 따라 대략적으로 말했다.경제는 회복의 길에서 벗어나지 않은 것 같다.

1/4분기 성장률 0.7%가 반드시 비관적인 것은 아니다. 연간 성장률로 계산하면, 그것은 2.8퍼센트에서 2.9퍼센트 사이로 추정되는 한국의 연간 성장 잠재력과 맞먹는다.

그러나 경제 지표에 대한 조사는 소비, 투자, 수출이 동시에 감소함에 따라 2분기 성장이 긍정적인 영역에 머물러 있음을 보여 주었다.e는 수입에서 성장을 감소시키는 요인이 된다.

최근 한은의 수치에 따르면 올 4-6월 민간 소비는 0.3퍼센트 증가했는데 이는 지난 3개월간의 0.7퍼센트에서 감소한 것이다.

1분기 3.4%, 1분기 1.8%성장한 설비 투자와 건설 투자는 각각 6.6%, 1.3%감소했다.

민간 싱크 탱크인 현대 경제 연구원 주원 이코노미스트는 “투자 위축으로 소비가 위축되고 있다는 것은 전반적인 경제 활력이 약화되고 있음을 의미한다”고 말했다.k

지난 몇년간 경제 성장을 강화했던 수출 증가세는 1분기 4.4%에서 3개월 후 0.8%로 둔화됐다. 반도체 수출 증가 외에도 한국의 수출은 3분기에 마이너스 성장을 기록했다.

내수와 수출 부진 속에서 2분기 한국 경제가 성장한 것은 수입이 2.6%감소한 데 따른 것이다.

특히 국내외 사업 여건이 악화되는 가운데 국내 기업들이 계획 투자를 줄이거나 중단하면서 제조 장비 수입이 급감했다.

한은 분석가들은 3분기와 4분기의 성장률이 0.82%에서 0.94%사이에 이르면 올해의 2.9%성장 목표를 달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한다.

그러나 많은 경제학자들은 보다 신중한 견해를 보이고 있다.

성태윤 연세대 경제학과 교수는 국내 기업들이 미래에 대한 우려로 투자를 줄이면서 성장 추세가 하향 전환되도록 고안되어야 했다고 말했다. 불확실한

대한 상공 회의소가 최근 조사한 바에 따르면 국내 제조업의 경기 실사 지수는 3분기에 87로 10퍼센트를 기록했다.전 분기보다 포인트가 떨어지다

국내 증권사들의 의견 일치에 따라 9월까지 주요 상장 기업 239개의 영업 이익 추정치는 56조 2000억원에서 감소했다.3개월 전인 지난 주 55조 5000억원.

전문가들은 미국의 금리 인상 계획과 미-중 무역 전쟁 확대로 인해 한국 기업들의 투자 증가가 더욱 저해될 것이라고 지적합니다.

지난 한해 동안 막대한 재정 지출에도 불구하고 회복 기미를 보이지 않고 있는 내수는 하반기에도 고용 여건과 고용 상황으로 계속 부진할 것으로 예상된다.감정이 악화되다

이달 초에 정부는 올해 신규 채용자 수가 32만명에서 18만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증가할 것이라는 전망을 개정했다. 경제 전문가들은 문재인 정부가 반(反)기업 정책을 고수하는 한 하향 목표 달성은 여전히 어렵다고 말한다.

7월 소비자 심리 지수는 15개월 만에 최저치인 101을 유지했다.

그 나라의 수출 전망에 그림자를 드리우는 것은 앞으로 칩에 대한 전 세계적인 수요가 줄어들 것이라는 전망이다. 반도체 분야에 대한 한국의 지나친 성장 의존도는 국내 반도체 제조 업체들의 투자 부진으로 전체 산업 투자가 감소했다는 사실에 반영된다.

숙명 여대 경제학과 신세돈 교수는 내수 침체 속에서 수출이 더욱 둔화된다면 올해 성장률은 2.8%에도 미치지 못할 것이라고 말했다. 대부분의 지역 사설 연구소에서 제시한 수치

약해진 성장 견인력은 한국을 세계적인 성장 추세에서 더 멀어지게 할 것이다. 국제 통화 기금(IMF)은 이달 초 세계 경제 전망 보고서를 통해 올해 세계 경제가 3.9%성장할 것으로 전망했다.

김 재경부 장관은 한국 은행이 2분기 자료를 발표한 다음날 국회에서 정부가 올해 남은 기간 동안 경제를 살릴 방안을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 4조원 상당의 추가 재정 지출과 자동차에 대한 소비세 인하

그는 또한 기자들과의 이전 회의에서 그는 혁신적인 성장을 촉진하기 위해 기업 지도자들을 만나고 싶다고 말했다.

“나는 그들이 원하는 것을 들을 준비가 되어 있고 규제 완화를 가속화하기 위한 방안들을 논의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라고 그는 말했다.

경제학자들은 규제 개혁과 기술 혁신에 상당한 진전이 없으면 성장을 촉진하기가 어려울 것이라고 말한다.

김경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