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뤼셀-유럽 연합 관리들은 유럽 연합 회원국들이 12월에 채택한 조세 피난처의 블랙 리스트에서 8개 관할권을 삭제할 것을 제안했는데 이는 세금을 회피하려는 유럽 연합의 캠페인에 대한 공격으로 보인다.

유럽 연합 국가들은 지난 달 가장 적극적인 탈세를 막기 위해 이 명단을 작성하기로 결정했다.

그러나 로이터 통신사가 유럽 연합의 한 문건에 따르면 현재 열거된 17개 관할권 중 8개 지역은 납세 규칙 변경을 제안함에 따라 재빨리 목록에서 삭제될 전망이다.

파나마, 한국, 아랍 에미리트, 바바, 그레나다, 마카오, 몽골 그리고 튀니지는 유럽 연합 관리들이 추천하는 사법권이다.

바레인의 철거도 처음에 고려되었지만, 결국 그 상장 폐지는 권장되지 않았다고 이 문서는 보여 준다.

이 제안은 수요일 EU대사 회의에서 논의될 예정이며 다음 주 브뤼셀에서 열릴 예정이다.

블랙 리스트에 오를 것으로 예상되는 소송은 미국령 사모아, 바레인, 괌, 마셜 제도, 나미비아, 디아블로, 세인트 루치아, 트리니다드 토바고 등이다.

상장 폐지에 대한 제안은 28개 유럽 연합 회원국들로부터 세금 전문가들을 모집하는 소위 행동 강령 단체에 의해 이루어졌다. 그것은 조세 문제에 있어서 유럽 연합 기준을 준수하기로 한 국가들의 약속을 모니터 한다.

유럽 연합 장관에 의해 권고안이 확인된다면, 이 8개 관할권은 세금 투명성과 협력에 관한 자신들의 규칙을 바꾸기로 약속한 사람들을 포함하는 소위 회색 리스트로 옮겨질 것이다. 회색 목록은 현재 47개 관할 구역을 포함합니다.

블랙 리스트를 축소하는 것은 조세 투명성 단체들에 의해 비난 받을 것 같다. 12월에 일부 운동가들은 상장 절차를 완승이라고 비난하고 룩셈부르크, 몰타, 아일랜드, 네덜란드와 같은 세금 회피를 용이하게 했다는 비난을 받는 일부 유럽 연합 국가들의 블랙 리스트에 포함시킨 바 있다.

파나마 운하의 권장 철거는 이 계획이 소위 파나마 서류라고 불리는 해외의 대규모 계획을 폭로하는 데 중심에 있었기 때문에 특별한 항의를 야기할 수 있다.

EU관계자들은 블랙 리스트의 목적이 관할권을 더 투명하게 하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이 목록의 숫자가 줄어들면 더 많은 나라들이 변화에 헌신했다는 뜻이라고 그들은 말한다. (로이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