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문재인 대통령은 역내 경제 협력 협정으로 알려진 역내 무역 협정의 조속한 타결을 위한 지원을 외치며 금요일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의 자유 무역 증진을 촉구했다.

그는 아시아 태평양 경제 협력체(APEC)정상 회의에 참석하는 한 회의 참석자 모임에서 전화 통화를 했다.

” 지난 30년간 APEC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경제 협력 개발 기구(APEC)각료 회의에서 APEC정상 회의가 매년 7%이상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경제 협력 개발 기구(APEC)가 주도하고 있다.

“APEC이 추구하고 있는 자유 무역을 통한 경제 통합의 정신은 그러한 성공의 토대가 되고 있습니다,”라고 그는 덧붙였다.

문 의장은 이 지역에서 자유 무역을 정당화할 시기라고 주장했다.

“APEC정신은 더욱 강화되어야 한다. 우리는 반드시 ABAC에서 제안한 대로 아태 지역의 자유 무역 지역을 신속하게 설립해야 한다”고 그는 말했다.

한국 대통령은 미국과 중국을 포함한 21개 회원국의 지도자들을 포함한 연례 APEC정상 회의에 참석하기 위해 이 곳에 도착했다.

문 의장은 APEC회원국들이 세계 최대의 국내 총생산의 60퍼센트와 세계 무역의 45퍼센트를 차지하고 있는 세계 최대의 시장을 차지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APEC정상 회의는 세계 경제의 길이 될 것입니다,”라고 그는 말했다. “나는 APEC이 자유 무역을 확대하고 포괄적인 성장을 실현하는 첫번째 사례를 제시하는 것을 제안합니다.”

이에 앞서 한국 지도자는 중국, 호주, 동남아 국가 연합 등 10개국이 참가하는 16개국을 포함한 RCEP협상을 추진하기 위한 노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은 RCEP협상의 조기 타결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할 것입니다. 나는 APEC의 성장과 번영을 실현할 수 있는 방법이 될 것입니다,”라고 그는 말했다.

문 의장은 또 자유 무역의 혜택이 모든 나라와 국민들에게 전달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촉구했다.

“더 중요한 것은 성장의 방법과 방향이다. 세계는 지금 극심한 경제적 불평등과 양극화에 직면하고 있다. 나는 무역과 성장을 더욱 공정하게 할 것이다.”라고 그는 말했다.